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는 확실한 방법 모음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1. 12. 3.
728x90

연락을 하고 지내던 사람이 갑자기 카톡을 읽지 않고 있다면 나를 차단한 것이 아닌가? 의문의 드는 것이 당연합니다. 정말로 나를 차단한 것인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2021년 12월 현재까지 사용되는 방법만 정리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프로필 화면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중 간단하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프로필 화면을 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대화상대에게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차단 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상대 프로필 화면서 들어간다.

원화표시화면

2. 상단에 원화 표시가 있는지 확인한다.

  • 원화 표시가 있으면 정상
  • 원화 표시가 없으면 차단 상태

 

카카오톡 차단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100% 정확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 조건이 맞아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와 프로필 모두 차단된 상태

 

정말 보기 싫어서 메시지와 프로필을 모두 차단하는 경우보다는 단순히 메시지만 차단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원화 표시가 보인다고 해서 차단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차단확인 방법 그룹 초대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그룹으로 방을 만든 다음 차단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하면 됩니다.

 

1. 먼저 그룹 대화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의 말풍선 모양을 클릭합니다.

채팅방만들기

 

그럼 일만 채팅을 클릭하여 방을 만들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한 지인 두 명을 초대합니다. (차단 확인하고 싶은 사람 말고 다른 지인)

일반채팅방만들기

 

2. 그룹 대화방이 만들어지면 먼저 들어온 지인들을 내보내고 차단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한테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일 경우 지인들을 내보내고 그렇지 않으면 지인들을 내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 초대가 되면 차단 아님
  • 초대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차단

 

그룹 대화방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합니다. 간단 메세지 차단, 프로필 차단이 모두 해제된 경우에만 초대가 되기 때문에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 정리

  • 그룹 대화방을 만든다.
  •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한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차단 후 풀기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 중에 차단한 친구를 내카톡에서 차단 후 풀면 새로운 친구 목록에 안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차단된 경우에도 새로운 친구 목록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맞는 말이 아닙니다.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를 차단한 친구 이름을 누르고 있으면 차단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 차단을 누르시면 됩니다.

 

2. 차단 해제는 설정 - 친구 - 차단 친구 관리- 관리 순으로 누르면 차단해제가 보이는데 친구 추가 말고 취소를 누르셔야 합니다.

 

3. 연락처에서 차단한 친구 연락처를 삭제합니다.

 

4. 설정 - 친구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르면 됩니다.

 

2021년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기 전까지는 사용된 것으로 생각되지 남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새로운 친구 목록에 정상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마무리

카카오톡에서 나를 차단한 사람의 카톡차단 뚫기를 해서라도 차단한 이유를 물어보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지만 나를 차단한 사람 깨끗하게 보내주는 것이 나의 삶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 만으로도 충분히 차단 여부를 확인할수 있기 때문에 카톡 차단 확인 어플로 확인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세상은 넓고 나와 어울리는 좋은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고화질 유튜브 영상 추출하는 클립다운 사이트

 

고화질 유튜브 영상 추출하는 클립다운 사이트

고화질의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은 분들은 클립다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간편하고 클립다운 사이트에서 광고 없는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클립다운

daeki1.tistory.com

 

오미크론 뜻과 증상 정리

 

오미크론 뜻과 증상 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는 현재도 계속 진행 중이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전염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세계가 다시 한번 긴장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뜻 지금

daeki1.tistory.com

 

고음질 유튜브 음원 추출 url 다운로드 방법 모두정리

 

고음질 유튜브 음원 추출 url 다운로드 방법 모두정리

고음질의 유튜브 음원 추출을 하기 위한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URL을 이용한 추출 방법부터 휴대폰 앱을 이용해 MP3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모두 정리하였습

daeki1.tistory.com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 효율적으로 가입하는 방법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 효율적으로 가입하는 방법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는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막상 가입을 하려고 하면 어떤 요금제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게 됩니다. 요금제 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

daeki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