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관계후 일주일 임신 증상과 임신확률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1. 4. 18.
728x90

관계 후 일주일 임신 증상과 임신 확률

 

관계 후 일주일 안에 임신 여부를 알고 싶다면 병원을 찾는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관계 후 일주일 안에 나타나는 증상은 아주 경미합니다. 평상시 보다 조금 피곤하고, 몸에 약간의 열이 나는 것 같고 감기 기운이 있는 거 같은 정도의 느낌만 들게 됩니다. 

임신테스터기정상

 

이 정도 느낌들이 아래 포스팅에 나열된 사항과 많은 부분이 일치한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임신 1주차 증상으로 알아보는 임신확인 방법

임신 1주 차 증상으로 알아보는 임신 확인 방법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미세하게 변한 자신의 몸 상태를 빠르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임신 1주 차 증상을 느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daeki1.tistory.com

 

관계 후 일주일 증상 요약

 

세부 적인 내용은 포스팅 중반부에 있습니다.

 

  • 당연히 생리가 늦어지겠죠.
  • 평소보다 피로감이 더 들게 됩니다.
  • 분비물의 양이 조금 증가합니다.
  • 화장실 가는 횟수가 몇 번 더 많아집니다.
  • 약간의 열이 나는 것 같고, 추위도 느낍니다.
  • 가슴이 커진 것 같고, 스치면 아픕니다.
  • 아랫배가 뭉친 것 같은 느낌
  • 소화가 잘 안됩니다.

 

임신의 가장 확실한 증거는 생리가 늦어지는 것이지만 생리가 늦어진다고 해서 임신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늦어질 수도 있고 몸 상태가 안 좋아서 혹은 피임약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임신을 너무 걱정한다거나 혹은 임신을 너무 간절히 원하는 마음이 스트레스로 작용해서 피임을 늦출 수도 있습니다.

 

임신 테스트기를 이용한 검사로 알 수 있는 시기는 빠르면 8일 에서 15일 정도가 지났을 때 알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 초기부터 호르몬의 양이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하는데 그 양이 초기에는 너무 적게 배출되기 때문이니다. 

 

관계 후 임신 확률

 

관계후 임신이 되려면 먼저 여성이 가임기에 있어야 합니다. 건강한 가임기의 여성일 경우라도 임신에 성공할 확률은 30% 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가임기의 기간이 한 달에 6일이며 배출된 난자의 생존 시간도 12~18시간이기 때문에 임신의 확률이 낮은 것입니다. 가임기에 관계를 했다고 해서 무조건 임신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 사항

가임기는 생리주기 28일 중 14일째 배란일을 말합니다. 배란일을 기준으로 6일 전부터 배란일 다음날까지 입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사람의 경우에는 이 가임기 주기를 계산하기 어렵기 때문에 관계 후 일주일 동안 임신 가능성 때문에 두려워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생리주기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며 반대로 임신을 원하시는 분들은 병원을 찾아 자신의 정확한 배란일을 확인하는 것이 임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계 후 일주일 임신 증상을 못느끼시는 분

 

평범한 사람들은 관계 후 일주일 임신 증상을 못 느끼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관계 후 임신을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병원을 찾아 피검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관계 후 일주일 임신 증상 날짜별로 정리

 

관계 후 6일 정도가 지나게 되면 몸의 호르몬 수치가 상승하면서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1. 6일 후 : 평소보다 배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다르고, 가슴이 커지는데 생리 때와는 느낌이 다릅니다.
  2. 7일 후 : 평소보다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이 무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3. 9 일 후 : 멀미를 심하게 느낍니다. 속이 매스꺼운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4. 13일 후 : 소변보는 횟수도 많아지고 아랫배는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가슴은 계속 무겁다는 느낌이 항상 있습니다.

13일 후부터는 증상에 의존하지 않아도 임신 테스트기를 이용해 확실히 임신 여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부터 준비하고 계획해서 관계를 하고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기 때문에 매우 민감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자심의 몸 상태가 조금만 변해도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과 맞추어 보면서 임신 여부를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준비를 못하신 분들은 일상생활하기에도 힘들기 때문에 미세한 변화를 알아차리기는 어렵습니다. 임신 증상증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의 상태와 비교하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는 정도로 활용하시고 6일이 지나서 병원을 찾거나 9일 후 임신 테스터기를 사용해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했을때 태몽이 궁금하신분들은 참고 하셔도 됩니다.

 

 

다양한 태몽 풀이 총정리

다양한 태몽 풀이 총정리 임신을 하게 되면 주변의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물어보는 것이 태몽이 무엇이었냐는 질문입니다. 태몽 하면 용이나 되지, 호랑이, 복숭아, 잉어 등 몇 가지 대표적인 것

daeki1.tistory.com

 

임신초기 증상중에 언급이 안된것이 바로 건망증 증상 입니다. 임신초기에는 건망증이 심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 증상은 12주 정도를 지나면서 좋아지게 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리고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