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만들기

생일축하 메세지 상황별 모음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1. 2. 3.
728x90

생일 축하 메시지 상황별 모음

 

생일을 축하해 줘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어떤 말을 해야 할지 어떤 메시지를 보내야 할지 무척 고민스러워집니다. 연인 혹은 친구, 부모님, 선배, 후배, 직장상사 등 상황에 따라 어떤 메시지를 보내면 좋아할지 여러 가지를 모아 보았습니다.

 

생일축하 메세지 1

1. 연인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생일 축하 메시지 영어로 Happy Birthday 먼저 붙여 넣어 주고 보내는 것도 센스 있는 메시지가 됩니다.

   

1) 너 같은 사람은 어디에도 없을 거야. 내가 잘못했을 때도 늘 내 곁에 있어 주었잖아. 그런 너의 생일을 맞아 나의 사랑을 보낼게. 네가 나에게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지 말해주고 싶어. 진심으로 생일 축하하고 우리 앞으로도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자. 오늘 하루 더 행복한 생일이 되었으면 좋겠어.

 

2) 생일 축하해! 항상 내 옆에 있어줘서 고맙고, 그다음 생일도, 그리고 그다음 생일도 쭉 너와 함께했으면 좋겠어. 정말 많이 사랑하고 다시 한번 생일 진심으로 축하해!

 

3) 생일 축하해 잘해주고 신경 써줘서 너무너무 고마워. 앞으로 나도 노력하면서 서로 더욱 행복하고 사랑하고 싶어. 내 옆에 있어줘서 고맙고 사랑하는 너의 생일, 네가 태어나서 나도 매우 기뻐.

 

4) 평생 사랑받는 여자로 살게 해 줄게~ 생일 축하해! 내 사랑

 

5) 오늘 같은 생일날만 행복한 것이 아닌 하루하루 평생 생일처럼 행복하길 바라요. 정말 정말 축하하고 태어나줘서 고맙고 사랑합니다.

 

6) 당신이 태어난 오늘 주인공은 당신이지만 오늘이 있다는 것을 당신보다 제가 더 기쁘고 좋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많이 아끼면서 당신만 바라보겠습니다.

생일 축하 메세지 보내 때 카톡으로 보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즘은 문자로 보내는 사람보다 카톡으로 보내는 사람들이 훨씬 많이 있습니다.

 

7) 내 인생에 있어서 너와의 만남은 가장 큰 기쁨이며 행복한 시간입니다. 지금처럼 늘 앞으로도 변함없이 나의 인생에서 기쁨과 행복이 되어주길 바라겠습니다.

생일축하 메세지 4

8) 당신이 태어난 날 당신은 울고 있었지만,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당신을 보면서 웃고 있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당신 옆에서 내가 웃고 있는 것처럼요. 앞으로도 언제나 당신 옆에서 함께 행복을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2. 친구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1) 사랑하는 친구 ㅇㅇ야 너의  몇 번째  생일을 축하해 너와 만난 지 벌써 ㅇ년이나 되었더라. 너와 친구가 된 후로 즐겁고 행복한 추억들만 가득해서 너무 좋았어. 생일 진심으로 축하하고 30년 뒤에도 내 생일을 축하해 줄 수 있는 베스트 프렌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 

 

2) 존재만으로 든든한 친구 ㅇㅇ야. 너의 몇 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곁에서 응원해주고 지켜봐 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 내 친구가 되어주어서 고맙다. 사랑한다 친구야.

 

3) 친구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 보낼 때의 팁

Happy Birthday를 붙여서 보내 보세요. 

Happy Birthday 언제나 나를 웃게 만드는 친구야! 생일 축하한다. 네가 옆에 있어서 나의 행복이 두배가 된 것 같아 앞으로도 쭉 함께 하자. 이번 생일 선물은 기대해도 좋을 거야.

 

4) 오랜 시간 동안 많이 부족하지만 항상 내 곁에서 든든한 친구로 지내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 앞으로도 우리 우정 변하지 말고 서로 의지하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자. 진심으로 생일 축하해!

 

5) 오랜 기간 같이 친구 하면서 정말 많은 추억도 쌓고 때론 싸울 때도, 슬플 때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서로에게 의지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온 우리 사이, 언제나 너에게 고마워. 그런 너의 생일 진심으로 축하해.

 

6)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 인생을 풍족하게 만들어 주고 내 옆에서 든든한 아군이 되어주는 소중한 너! 그런 너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오늘 하루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할게.

 

그 외 친구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간단하게

 

간단하게 보내면서도 약간의 감동과 재미를 줄수 있는 생일 축하 메세지입니다.

 

  • 사랑하는 친구야! 오늘 생일 축하한다! 항상 좋은 일만 있기를 빌어줄게
  • 친구야 생일 축하해!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좋은 일만 가득해라
  • 생일 축하한다. 앞으로도 우리 우정 변치 말자
  • 올해도 너의 생일 축하해 줄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쭉 변치 말자
  • 친구야 생일 축하해! 올 한 해 네가 꿈꾸는 것들 모두 이루길 바라볼게
  • 표현이 서툴러서 말하지 못했는데 네가 옆에 있어서 든든해! 생일 축하하고 늘 함께 하자
  • 항상 고마운 친구야 생일 축하한다.

 

3. 가족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가족이나 부모님께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는 약간의 웃긴 메세지를 넣어서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별명이나 자주 부르는 애칭 같은 것.

 

1)친동생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친동생인데도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어색하네 선물은 뭘 좋아할지 몰라서 상품권으로 준비했어. 지난번에 예쁘다고 했던 ㅇㅇ사서 잘 매고 나였으면 좋겠어. 생일 진심으로 축하하고 내 동생으로 태어나 줘서 고맙다.

 

==>소중한 막내 동생 ㅇㅇ야 생일 축하해. 네가 벌써 ㅇㅇ살이라니 믿기지가 않는다. 어렸을 때야 하루가 다르게 정말 많이 싸웠지만, 어른이 된 지금은 이 세상에 유일한 내 편이라고 어디 가서 당당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듬직해. 부족한 나 때문에 네가 일찍 철이든 것 같기도 하고 , 늘 고마운 마음이야. 앞으로도 우리 식구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자. 용돈 조금 보내니까 친구들이랑 맛있는 거 사 먹어.

생일축하 메세지 2

2) 언니나 오빠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언니 생일 축하해 매일 바쁘게 일만 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다. 내가 좀 무뚝뚝한 편이라서 표현하지 못했지만 언 지가 내 언니라서 너무 좋아. 저녁에 언니가 좋아하는 케이크 사서 들어갈 테니까 빨리 들어와 쑥스럽지만 사랑해!

 

3) 부모님께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항상 부족한 자식이지만 많은 조언과 좋은 말씀으로 때론 엄격하게, 때론 따듯하게 저를 감싸주시며 옳은 인도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떳떳한 자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진심으로 엄마의 생신을 축하드리며 항상 감사합니다.

 

==> 생신 축하드립니다. 항상 부족하고 실수도 많이 하지만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오늘 하루는 더 많이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아낌없는 조언과 따뜻한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신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건강하고 따뜻한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어머니, 아침에 미역국 끓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년 느끼지만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 느낌은 또 다른 것 같습니다. 열 달 동안 힘든 몸으로 저를 품고 지켜주시고, 말썽을 많이 피웠는데 잘 키워 주셔서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태어나게 해 주셔서, 깊은 사랑을 주셔서 고개 숙여 감사드려요. 아침은 미역국 끓여주셨지만 저녁은 제가 해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부모님 생일 축하 메시지 간략하게

 

  • 생신 축하드립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생일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즐기시길 바라요
  • 행복한 우리 가족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생일 축하해요
  • 생신 축하드립니다. 오래도록 함께하길 바랍니다.
  • 생신 축하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맛있는 거 사드릴게요.
  • 생신 축하드리고 늘 사랑합니다.
  • 생신 축하드립니다. 항상 곁에 있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생일축하 메세지 3

4. 선, 후배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1) 선배님, 생일 축하드려요! 친형님 같은 선배님이 계셔서 과 생활 적응도 잘할 수 있었어요. 겉도는 아싸 들을 친근하게 품어주셔서 감사해요. 선배님 같은 분이 계셔서 후배들이 즐겁게 과 생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괜찮으시다면 오늘은 제가 맥주 한잔 쏘겠습니다. 생일 축하드리고 졸업까지 파이팅!

 

2)ㅇㅇ야, 수업 잘 듣고 있지? 오늘 생일이라고 들었어. 생일 축하해. 복학했을 때 아는 후배들도 없어서 수업 들을 때마다 심심했는데 항상 잘 챙겨주고 아는 척 인사해 줘서 고맙다. 오늘 안 바쁘면 저녁 사줄게. 좋은 하루 보내.

 

3) 이렇게 생일 축하 문구 박습니다. 꾸벅~ 꾸벅~ 오늘 하루만큼은 행복하고 즐겁고 웃음 많은 일만 가득가득 일어나길 희망합니다. -Happy birthday!!-

 

선, 후배 생일 축하 메시지 간략하게

  • 생일 축하드립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일 년 중 가장 특별한 오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따뜻한 생일 보내세요.
  • 생일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늘 건강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요
  • 특별한 하루가 되길 바라요! 생일 축하합니다.

 

 

5. 직장상사 및 후배에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

 

1) 부장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든든한 부장님 덕분에 저희 부서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농담처럼 하시는 말씀이시지만, 연세가 많으신데도 사원 하나하나를 책임지고 안전하게 지도해주시는 부장님이 계셔서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정년퇴직까지 쭉 뵙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생신 축하드립니다.

 

2)ㅇㅇ대리, 얼마 전 승진하더니 오늘은 생일까지. 겹경사가 따로 없네. 오늘 한턱 쏴야 하는 거 아닌가? 농담이네. 지금까지 ㅇㅇ대리가 열심히 해온 것 잘 알고 있네. 앞으로도 회사를 위해서 더욱더 힘써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은 선물을 준비했으니 넣어두고. 이따 회식 자리에서 보게.

 

3) 팀장님, 생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처음 입사했을 때 이것저것 도와주셔서 꼭 보답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와서 기뻐요. 팀장님 덕분에 부족하던 제가 그나마 팀에 도움이 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지금까지 잘 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문자 메세지를 보내야 하는 다른 상황들을 정리해 놓은 포스팅입니다.

조의 문자 양식 (친구, 직장상사, 거레처등) 상황별 모음

 

조의 문자 양식 (친구, 직장상사, 거레처등)상황별 모음

친구나 직장상사, 아는 지인인 상을 당했을 때 조의 문자를 보내는 양식에 대해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조의 문자는 상대를 위로하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최대한 정중하면서도 예의에 맞

daeki1.tistory.com

 

추석인사 모음 이메일, 문자, 카톡, 안부인사, 지인, 가족, 상사

 

추석인사 모음 이메일, 문자, 카톡, 안부인사, 지인, 가족, 상사

추석인 되면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사람들은 만나 안부인사를 나누고 그동안 고마웠던 직장상사나 친구들에게 문자를 보내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말을 해야 할지 어떤 문

daeki1.tistory.com

 

부고 문자 예시와 종류 보내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

 

부고 문자 예시와 종류 보내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

부고 문자를 어떻게 보내야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부고 문자 예시와 누가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문자 종류와 보내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본인이 보낼 경우, 직

daeki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