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행복을 위한 작은 생각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0. 9. 25.
728x90

행복을 위한 작은 생각

일상 생활 속에서 작은 생각의 차이가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 아무 생각없이 걷던 한강에서 우연히 폭죽을 보았을때, 연인 또는 가족들의 행복한 미소를 보며 나를 한없이 불행하게 만드는것 또한 나의 생각 이며,아무 생각 없이 폭죽을 보며 아름답다 생각 하는 것도 나의 생각이다.
같은 순간을 바라보는 순간에도 나의 생각이 나를 결정한다.

생각 일출 이라 생각 할 수도 일몰 이라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사진을 보는 이순간 그냥 아름답다 하면 그 뿐이다.

생각은 나를 지배 한다

매 순간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좋은 생각 들로 가득 채운다면 비로소 행복한 삶이 시작 될 것이다.

 

매 순간을 좋은 생각 들로만 채우려고 아무리 노력 해도
부정적인 생각은 나의 존재 자체인것 처럼 늘 함께 한다.
좋은 글을 읽고 좋은 곳을 보고 좋은 말을 들으며 완벽히
준비 하였다고 생각 하는 순간 불행한 생각은 기다렸다는
듯이 나의 머리속을 지배 한다.

어쩌면 평생을 노력 한다 해도 불행한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노력하지 않은 사람들 보다는 행복한 순간이 많았으리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