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검정보리 효능과 검정보리쌀 먹는 방법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1. 1. 29.
728x90

검정보리 효능과 검정보리쌀 먹는 방법

 

검정보리쌀에는 일반 보리쌀의 4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혈관 청소부라고 불리는 베타글루칸도 함유하고 있다. 이처럼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검정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요약

-검정보리 효능

-검정보리쌀 먹는 방법

 검은보리 효능

1. 검정보리 효능

 

검정보리는 일반보리와 달리 검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며 검은색이라는 의미로 흑 누리라고 불린다. 일반 보리에 비해 4배 많은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으며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베타글루칸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혈관을 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1) 검정보리 효능 심장질환 예방

 

 

검정보리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동맥을 막는 물질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주며, 피를 맑게 해 주어 심장질환과 뇌졸중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

 

2) 검정보리 효능 콜레스테롤 감소

검정보리쌀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C보다 2.5배 높아 노화 방지는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이와 함께 소염작용과 시력보호도 검정보리쌀의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3) 검정보리 효능 살균 효과

검정보리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의 살균효과는 아스피린보다 10배 더 강력하면서도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여기에 로돕신 색소의 생성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로 인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을 한다.

 

4) 검정보리쌀 효능 베타글루칸 함유

 

 

베타글루칸을 건강기능식품을 따로 구분할 정도로 뛰어난 성분이기 때문에 따로 정리된 포스팅을 첨부하겠습니다.

daeki1.tistory.com/120

 

베타글루칸 효능과 정보

베타글루칸 효능과 정보 벨타글루칸이의 효능 정보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를 상세히 기록하였으며, 구체적으로 어떤 병에 좋은 것인지를 나열하였습니다. 요약 -베타글루칸이 무엇인가? -

daeki1.tistory.com

 

2. 검정보리쌀 먹는 방법

 

검정보리쌀 먹는 방법은 일발 보리쌀처럼 밥을 지어서 먹는 방법과 검정보리쌀 차를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오늘은 검정보리쌀 차를 만들어 먹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1) 검정보리쌀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2) 검정보리 효능을 더욱 증가시키고 차를 마실 때 풍미를 올려 줄 수 있도록 10분간 볶어 준다.(10분간 볶아주는 것만으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3) 물 2리터 기준으로 40g 정도의 검정보리쌀을 넣고 10분 정도 끓여준다.

4) 끓인 검정보리쌀 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귤피를 추가해 마시면 더욱 좋은 맛의 검정보리쌀 차를 마실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