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까만피부 남자 여자 얼굴하얘지는 법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1. 4. 23.
728x90

까만 피부 남자 여자 얼굴 하얘지는 법

 

얼굴만 하얘져도 성형 10번 한것보다 더 예뻐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얼구하얘지는 많은 방법들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만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 하얘졌다 해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금방 원래의 까만 피부로 돌아오게 됩니다. 노력한 만큼 얼굴색으로 보답하는 것 갔습니다.

멜라닌색소역할

 

글 요약 

  • 까만피부 이유
  • 얼굴 하얘지는 법

 

까만 피부 이유

 

피부가 까만 이유는 멜라닌 색소에 의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멜라닌 색소에 의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은 기미와 주근깨입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색소침착이 생기게 되어 얼굴이 검은색을 많이 띠게 됩니다.

두 번째 이유는 건강의 이유입니다. 수면부족과 수분의 부족 그리고 각질이나 각종 질환으로 얼굴이 검은색으로 보이는 현상입니다. 건강의 이유로 얼굴이 검게 보이는 현상은 건강상태가 좋아지게 되면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얼굴 하얘지는 법

 

1) 자외선의 차단

까만 피부의 가장 큰 적은 발로 자외선입니다. 자외선 차단만 제대로 되면 반은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선크림을 4계절 지속적으로 바르고 외출 한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선크림을 선정해서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피부상태

2) 비타민 C의 섭취

멜라닌색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것이 바로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 섭취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로 해소를 도와주어 피부가 탄력 있고 하얀색으로 빛나게 됩니다.

 

비타민 C 보충 방법

  • 비타민 C 영양재 섭취
  • 키위
  • 딸기
  • 오렌지
  • 비타민 C가 많은 채소 섭취

 

3) 충분한 수분의 보충

하얀 얼굴에 촉촉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충분한 수분을 보충 해야합니다. 수분의 보충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와 밝아지게 만드는 2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물을 마실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보다는 여러 번 나누어 마시는 것이 효과 적입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오게 됩니다.

 

4) 피부의 적 커피 줄이기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닌 색소의 확산으로 색소 침착이 일어나게 되어 검은 피부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루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안됩니다.

 

5)세안 방법

  • 쌀뜨물 세안
  • 녹차 세안

쌀뜨물과 녹차로 세안하는 것은 미백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쌀뜨물 속에는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비타민을 직접 공급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활과 미백 효과를 동시에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성분은 피부에 세균 번식을 막아주어 뾰루지나,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주의사항 : 쌀뜨물을 사용할때는 다른 이물질이나 농약성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3번째 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6) 알로에 마사지

알로에는 각종 피부 질환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알로에 진액을 얼굴에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맑고 투명한 피부가 됩니다. 

특히 알로에는 아토피를 가진 분들이 사용하게 되면 효과가 좋습니다.

주의사항은 알로에 사용 전에 소량을 손등에 발라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7) 오이 팩 하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있는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오이의 구성성분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함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미백효과와 맑은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이팩 하는 방법

  1. 오이를 곱게 갈아준다.
  2. 곱게 갈린 오이와 밀가루, 꿀을 썩어준다.
  3. 얼굴 전체에 곱게 발라준다.
  4. 15분~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준다.

 

8) 우유 팩 하기

우유에는 단백질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있어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 미백효과와 보습효과까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 팩 하는 방법

  1. 우유와 계란 흰자를 썩어준다.
  2. 밀가루와 꿀을 첨가하여 얼굴에 발라준다.
  3.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9)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으로 스트레스와 피로를 회복하게 되면 피스톤이 밝아지면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이 억제된 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면 중에는 각종 호르몬의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미백효과와 두피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호로몬 성분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은 밤 10시 ~02시 사이입니다. 10시 전에 취침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얼굴 하얘지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선크림 바르는 것은 필수이며, 그 외의 방법들은 자신에게 맞는 몇 가지를 골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개월 후 자신의 맑고 투명하게 하햔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