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사과 의대생 출연자 논란
1. 유 퀴즈 사과 이유
tvN에서 방영 중인 유 퀴즈 온 더 블록 제작진이 공식사과를 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과학고 출신 의대생 출연분이 논란에 휩싸이면서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게 되었다
제작진의 공식 사과문 내용은 "지난 방송이었던 유퀴즈 담다 특집은 각자 인생에서 가치 있는 무언가를 어떻게 담고 살아왔는지를 전해드리고자 기획했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는 그 이야기를 다루면서 제작진의 무지함으로 시청자 분들께 큰 실망을 드렸다." 라고 밝혔다.
이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라고 사과문을 시작했다.
2. 유퀴즈 사과문의 내용
6일 방송된 유 퀴즈 분에서 과학고 출신으로 수시 6관왕 의대생 이야기가 그려졌다. 서울대를 시작으로 전국 6개 의대를 동시에 합격한 출연자의 공부 노하우를 공개하는 것이 제작 의도였지만, 국민의 세금으로 장학금 및 학비를 지원받는 국립 과학고 출신이 자신의 전공을 가지 않고 의대에 진학한 사례를 두고 논란이 되었다.
이것이 이슈가 된 이유는 과학고의 설립취지와 맞지 않게 전액 세금으로 공부를 한 학생의 자신의 전공을 버리고 의대를 진학한 것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출연자의 섭외가 부적절했다는 의견이 많아지면서 이번 사과를 하게 되었다.
3. 유퀴즈 사과 문 전문
안녕하세요. 유 퀴즈 온 더 블록 제작진입니다. 지난 방송이었던 유 퀴즈 담다 특집은, 각자 인생에서 가치 있는 무언가를 어떻게 담고 살아왔는지를 전해 드리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저희는 그 이야기를 다루면서 제작진의 무지함으로 시청자분들께 큰 실망을 드렸습니다.
라면서 사과문을 시작하였다.
끝으로 시청자분들의 정서와 호흡하는 방송을 만들겠다는 처음의 마음가짐을 다시금 되새기면, 더 좋은 콘텐츠로 다가가겠습니다. 라며 유 퀴즈 사과 전문을 마무리하였다.
유 퀴즈는 2018년 MC 유재석이 출연하여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퀴즈를 풀면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왔으며 퀴즈 중간중간 살아가는 이야기 들을 들을수 있는 퀴즈와 인간극장을 같이 보는 듯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유퀴즈 사과를 계기로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거듭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