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스승의 날 감사문구를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인상적이고 센스 있는 감사문구를 모았습니다.
스승의날 유래와 5월 15일인 이유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승의 날 감사문구 모음
스승의 날 감사문구의 유형을 보면 의무적으로 보내는 사람과 진심으로 감사해서 보내는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어차피 보내야 할 스승의 날 감사문구라면 다른 사람보다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센스 있는 문구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스승의 날 감사문구
스승의 날 의무적으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카톡이나 문자로 부담없이 보낼 수 있는 감사문구를 모았습니다.
1. 의무적인 스승의 날 감사문구
- 선생님이 늘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감사하는 마음을 카네이션 이모티콘에 담에 함께 보냅니다. 베플어 주신 사랑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 선생님과 같은 생활할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계속 선생님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저의 생각 주머니가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이 자랑할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센스있는 감사문구 모음
스승의 날 감사문구는 거의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께 보내기 때문에 조금 센스 있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 카네이션을 선생님께 드리는 이유는 부모님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늘 존경합니다.
- 제가 자라서 기억할수 있는 유일한 선생님은 000 선생님입니다. 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제가 선생님이 되고 싶은 이유가 선생님 같이 존경받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서입니다.
- 존경하는 선생님이라는 말은 000 선생님 같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 부모님은 저의 신체를 키워 주셨고 선생님은 제가 생각할 수 있는 사람으로 키워 주셨습니다.
- 내가 생각이라는 것을 할수 있고, 꿈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는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입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짧은 삶을 살았지만 제 삶의 방향을 잡아주신 선생님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평생 감사드리며 살아가겠습니다.
3. 존경하는 선생님께 보내는 스승의 날 감사문구
진심으로 존경하는 선생님께 보내는 감사문구는 구체적인 사건이나 경험을 담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센스 있는 문구나 감동적인 문구보다 사실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더 감동을 주며 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 중간고사 시험을 망치고 좌절했을 때 선생님께서 들려주신 이야기 때문에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지금까지 내가 만났던 선생님들은 저의 잘못을 지적하셨는데 선생님은 제가 잘하는 것을 칭찬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는 선생님께 칭찬받을 일을 더 많이 하고 싶습니다.
- 독서를 정말 싫어했는데 이제는 매일 책을 읽고 있습니다. 독서하는 즐거움을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께는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하지 않은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때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포기하지 않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늘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위와 같이 있었던 사건이나 말씀을 이야기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면 보내는 사람의 진심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선생님을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스승의 날 편지
스승의 날 감사문 구보다 더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편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존경한다는 문구의 표현보다는 편지로 전하는 것이 더 진실성 있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지금터 스승의 날 편지 예문 한통을 보면서 자신에게 맞게 수정하여 보내보세요. 선생님도 분명 좋아하실 것입니다.
스승의 날 편지 예문
1. 선생님께 보내는 스승의 날 편지 예문
사랑하는 000 선생님 저는 000입니다.
선생님과 함께한 지 2달이 다되어 가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시간을 함께 한 것은 아니지만 선생님께서 들려주시는 이야기는 제가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어떤 꿈을 꾸어야 할지 몰랐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랐던 저에게 꿈을 어떻게 꾸는 것인 미래를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아직 많은 선생님들을 만나본 것은 아니지만 제가 존경할 수 있는 유일한 선생님입니다. 저의 수준을 생각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가르쳐 주시던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저의 수준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실천해 주셨습니다.
공부하는 것이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이제는 선생님과 수업하는 시간이 기다려질 정도입니다. 늘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제가 존경하는 유일한 선생님의 제자 000 올림
2. 교수님께 드리는 스승의 날 편지 예문
존경하는 교수님 저는 00 학과 000입니다.
아직 겨울의 추위가 남아있던 입학식 날 설레는 마음으로 처음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2 달이라는 시간은 짧다고 생각하면 짧은 시간이고 길다고 생각하면 긴 시간이지만 교수님을 존경할 수 있는 교육자라고 생각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교수님들과는 다른 강의 방삭과 나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고 제가 고쳐야 할 점을 피드백 받을수 있는 유일한 교수님입니다. 저의 힘든 고민을 스스럼 말씀드릴수 있고 정해진 해결책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선택할수 있는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할수 있도록 조언해 주시면서 저의 의견을 존중해 주시는 최고의 교수님 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교수님들 중에서 존중받은 수 있는 유일한 교수님입니다. 저만의 생각이 었다면 착각일 수도 있지만 함께 수업을 받은 친들이 모두 교수님을 존경한다면 교수님은 진정 존경받는 분입니다.
저의 작은 바람이 있다면 교수님이 존경받는 그 삶의 자세를 배우는 것입니다. 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마무리
스승의 날 감사문구는 카톡이나 문자를 통해서 보내는 경우가 많으며 카톡을 보낼 때 카네이션 이모티콘을 함께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진심으로 존경하는 스승이라면 감사문구를 보내는 것보다 예쁜 편지지에 손으로 써 내려간 편지를 보내는 것이 더욱 인상적인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같은 표현보다는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떠올리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고마움을 표현하면 더욱 진정성 있어 보이게 됩니다.
편지에서 감동을 받는 이유는 있었던 일을 적어서 보내기 때문입니다. 진심으로 존경하는 마음을 최고의 수식어로 표현하는 것은 잘 보이기 위해서 가식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투박하지만 있었던 사실을 자신이 느꼈던 감정 그대로 보내는 것이 최고의 감사 표현입니다.
그동안 존경하고 있었던 스승님께 이번에는 스승의 날에는 감사인사를 보내보세요. 분명 좋아하실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