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임신테스트기 기간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 확인 가능한 기간

by 꿈을 만드는 사람 2021. 9. 25.
728x90

임신 여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임신 테스터기입니다. 그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언제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야 정확한 결과가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두줄

임신테스터기 없이 임신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임신 후 일주일 이내에 나타나는 신체적 반응들은 보고 확인하는 것이어서 임신 테스트기 정확도보다는 많이 떨어집니다.

 

임신 테스트기 없기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들로 임신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임신 1주 차 증상으로 알아보는 임신 확인 방법

 

임신 1주차 증상으로 알아보는 임신확인 방법

임신 1주 차 증상으로 알아보는 임신 확인 방법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미세하게 변한 자신의 몸 상태를 빠르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임신 1주 차 증상을 느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daeki1.tistory.com

 

 

임신 테스트기 기간(정확한 결과 나오는 기간)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나 피임을 하지 못하고 관계를 한 경우 임신 여부가 많이 궁금하실 것입니다. 임신의 여부를 가장 빨리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산부인과를 찾는 것입니다.

 

산부인과 임신 확인 시기

  • 기간 : 관계 후 10일
  • 방법 : 혈액을 이용한 피검사
  • 소요시간 : 15분 정도

 

민감하신 분들은 위에 있는 포스팅 임신 1주 차에 나타나는  증상들로 어느 정도는 예상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느끼지 못합니다.  

임신 테스터기(임테기)로 임신 확인할 수 있는 기간

 

임신 테스터기의 원리는 hCG 호르몬에 의한 방응을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즉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할 때의 소변 상태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용 시 주의 사항

  • 배란일 예정일 10~14일 이후에 사용할 것
  • 생리 예정일이 지난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더욱 정확합니다.
  • 아침 첫 소변으로 측정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 밤사이 물을 최소한으로 섭취하는 것이 정확성을 높여줍니다.

간혹 임신 테스트기 문제이거나 소변이 실온에 오래 노출되어 있었을 경우 임신테스터기 두줄이 희미하게 나오는 경우와 잘못된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과가 이상하다고 판단되면 다른 종류의 임테기로 한 번 더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후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임테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정확도가 너무 많이 떨어져 신뢰할수 없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2주후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3주는 기다리셔야 합니다. 

 

임테기로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은 마지막 성관계 후 2 주가 된 날 아침 첫 소변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호르몬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테기로 검사를 했을 때 100%라는 확신은 없습니다. 마지막 성관계 후 3주 후에 하는 임테기 검사가 정확합니다.

 

그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신의 배란기를 정확히 알지 못하며 마지막 관계일도 정확히 기억 못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임테기 기간 2주는 배란된 날로부터 2주를 말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자신의 배란일을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은 관계 후 3주째 되는 날 임테기를 사용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3주째부터는 임신 테스터기를 점심, 저녁 아부 때나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3주째에도 임신 테스트기가 한 줄이라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그 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임신 가능성이 낮은 기간 : 생리부터 배란 5일 전까지

2) 가임기 : 배란 5일 전부터 배란일

3) 임신 가능성이 낮은 기간 : 배란일부터 생리까지

 

가입기가 배란일 5일 전인 이유는 사정된 정자가 나팔관에서 5일까지 생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배란이 시작되기 5일 전에 관계를 했다면 배란 당일까지 임신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배란 당일까지만 임신이 가능한 이유는 난자가의 생명은 12~24시간 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배란일 생리일 계산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3주 후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날부터 다음 생리 예정일까지는 19일이 걸리기 때문에 언제 관계를 했더라도 3주가 지나면 거의 정확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 세상에 100%라는 것은 존재하기 어렵기 때문에 임테기 한 줄로 확인되는데 계속 생리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 여부를 가지고 모험을 하는 것은 가장 최악의 선택입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관계 직후에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주 동안 불안하게 지내다가 임신이 확인되면 너무 일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